반응형

두산퓨얼셀 블록딜에 따른 주가 전망 (한국판 그린뉴딜 대장주 수소 관련주식)

두산퓨얼셀이 시끄러운 구설수에 휘말리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지분을 보유한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등 최대 주주 특수관계인들이 최대 4천억원이 넘는 블록딜(시간 외 대량 매매)에 나섰기 때문인데요.

 

 

 

신풍제약 블록딜 자사주 2천억원 매각 주가 하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팬데믹 사태에서 치료제 개발 기대 업체로 주목받은 신풍제약이 자사주를 매각...

blog.naver.com

 

두산퓨얼셀 지분 23%를 두산중공업에 무상 증여하고 남는 지분은 현금화하여 두산의 주머니로 들어간다는 의미입니다.

 

더보기

블록딜이란?

주식을 대량으로 보유한 매도자가 사전에 매도 물량을 인수할 매수자를 구해 시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장이 끝난 이후 지분을 넘기는 거래입니다.

장중 주가 급락은 피할 수 있으나 다음날 주가가 하락할 확률이 다분합니다.

증권사 등 기관투자가는 지분을 대량 매입하기로 미리 약속하는 대신 당일 종가보다 얼마간 할인된 가격(일반적으로 5-8%)에 주식을 받습니다.

 

 

두산퓨얼셀 특수관계인 10명은 이날 최대 1천92만7천270주를 블록딜로 매각하기 위해 준비중인데요. 

총 발행 주식의 약 19.7%에 달하는 규모로 장 마감후 한국투자증권, KB증권, 크레디트스위스를 통해 수요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주당 매각가는 수요에 따라 이날 두산퓨얼셀 종가 4만3천250원 대비 13~18% 할인한 가격인 35465원~37628원 사이입니다. 

총 매각대금은 약 4천억원이 될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수요예측 결과 목표인 4천억원의 절반 수준인 2천억원만 매각하게 됐습니다. 

 

 

매각가는 전일 종가(4만3,250원)에 최대 할인률 18%가 적용받아 35465원으로 확정됐었습니다. 

이번 두산퓨얼셀 블록딜은 국내 투자자보다는 해외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을 포함한 오너일가가 블록딜을 위해 내놓은 물량은

두산퓨얼셀 총 발행주식의 19.7%인 1,093만주입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수요가 부족해 정해진 양보다 절반 수준밖에 매각하지 못한 것인데요.

 

 

두산퓨얼셀은 지주사 두산이 최대주주로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박정원 회장과 오너 일가는 9월, 두산중공업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두산퓨얼셀 보유 지분 43.4% 중 23%를 두산중공업에 무상 증여했었습니다.

보유 지분의 많은 수가 주식담보대출로 묶여 있어 증여를 앞두고

담보 설정 해지가 필요한 상황인데요. 

이번 블록딜로 얻은 현금 대부분은 담보 대출을 갚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두산퓨얼셀은 무슨 회사인가?

 

두산퓨얼셀은 연료 전지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두산퓨얼셀은 지난해 10월 현대자동차, 울산테크노파크와 수소 연료전지를 활용한

마이크로그리드용 분산발전 구축 협약을 맺었었습니다. 

두산퓨얼셀은 두산 그룹에 속한 수소전지 기업으로

국내 1위 발전용 연료전지 회사로 유명합니다.

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의 반응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친환경 수소 기술입니다.

수소법 제정 이후 정부 정책 지원까지 받으면 실적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그린 뉴딜 정책의 핵심 대장주이기도 합니다.

 

 

두산퓨얼셀은 특히 이번 정부 주도 하에 그린 뉴딜 대장주로 대표적인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이 국책과제로 개발을 진행 중인 트라이젠 연료전지는 전기·열·수소 생산이 가능한 모델로 2021년부터 상용화 될 예정입니다.

두산퓨얼셀은 최근 트라이젠 모델은 분산전원으로써 전기와 열을 공급하는 동시에 도심 내 수소충전소로 기능할 수 있어 향후 수소경제 이행을 위한 기반 시설로 활용될 것임이 틀림없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린 뉴딜 중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과 관련해 수소가 3대 신재생에너지로 선정되는 등 수혜로 인해 연료전지의 성장이 부각되고 이에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두산퓨얼셀의 그린뉴딜 행보


두산퓨얼셀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등을 영위합니다. 

수소 관련 정책 등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규모가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매출성장이 가속화 되고 있는데요. 

한편 정부는 지난해 1월 발전용 연료전지의 설치규모를 오는 2022년까지 1.5GW, 2040년까지 15GW로 확대한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이런 정부의 정책에 가장 수혜를 입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규모는 2019년 대비 1.6배 증가한 300MW까지 성장했으며  두산퓨얼셀은 올해 4월 말까지 60MW의 신규수주를 달성해 연간 신규 수주 목표인 142MW의 42%를 달성해냈습니다.

 

수소경제 관련주, 그린 뉴딜 대장주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은? 왜 주목받을까?

두산퓨얼셀 주가 대표적인 수소차 관련주이면서 수소모빌리티쇼에도 참여해 기술력을 선보인 기업입니다.​...

blog.naver.com

 

두산퓨얼셀 주가 대표적인 수소차 관련주와 그린뉴딜 관련주로 얽히며

정부의 수소모빌리티쇼에도 참여해 기술력을 선보인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뉴딜정책 종합계획을 발표하며 태양광, 수소 등 신재생 에너지와 관련한

소재 기업의 정책 수혜 기대감도 높아지고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당초 올해 봄, 두산 그룹은 경영이 악화되어 알짜인 두산퓨얼셀을 매각한다는 소문이 돌았는데요.

정부의 이런 시책에 따라 박정원 회장은 매각하지 않고

더욱 성장시키겠다고 발표합니다.

두산퓨얼셀은 정부가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어서 향후 두산의 신성장 사업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죠.

 

두산중공업 정상화를 위해 3조원 규모 자구안 이행 중에 있습니다.

이에 두산퓨얼셀은 시장에서 두산솔루스와 함께 매물로 나올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으나,

두산그룹은 두산중공업의 사업 재편 과정에서 시너지가 기대되는

두산퓨얼셀은 팔지 않는다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당시 두산그룹은 퓨얼셀은 매각 대상에 포함되지도 않았고,

매각을 추진하지도 않는다고 언급했으나 알짜 기업이기 때문에 못파는 것입니다.

 

 

지난 5월 채권단과 최종 자구안에 합의한 두산 측은

가스터빈 발전사업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큰 축으로 하는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을 하겠다고 했으며

수소 생산·액화 등 수소산업은 더욱 확대할 전망이라고 밝혔었습니다. 

 

빅히트 상장일 bts 관련주 (초록뱀, 키이스트, 넷마블 주식 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연내 중 주식시장에 상장 될 예정입니다.​ 빅히트는 지난해 영업이익 987억원, 순이익은 724억원을 기록하며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데요.​ 이는 우리나라 3대 기획�

site.jongyy.com

2020/10/05 - [주식&기업] - 렘데시비르 리제네론 관련주식 (셀트리온, 삼천당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외)

2020/09/02 - [분류 전체보기] - 지역가입자 자영업자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 꿀팁(피부양자 조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