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전문가들에게 협조를 요청하여 환자분들의 꼭 아셔야 할 궁금증을 풀어 드릴 수 있는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다음은 이 바이러스에 관한 정보로, 향후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과 감염 위협으로부터 스스로를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란 무엇인가요?


코로나바이러스는 동물과 사람 모두가 감염될 수 있는 큰 규모의 바이러스 집단으로, 일반 감기와 같은 경증의 호흡기 질환에서 폐렴과 같은 중증의 호흡기 질환을 야기합니다. 드물게 동물의 코로나바이러스가 사람에게 감염된 뒤 사람들 사이에 감염이 확산됩니다. 2002-2003년도의 사스(SARS,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를 기억하시겠지만, 이 바이러스도 동물로부터 사람에게 전염된 코로나바이러스의 한 사례였습니다. 잘 알려진 다른 사례로 가장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계통의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 증후군)가 있고, 이는 2012년 중동에서 발병하였으며 과학자들은 이 바이러스가 처음에 낙타에서 사람에게로 전염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어떻게 확산되나요?


사람들 사이에서 이 바이러스는 전형적으로 확진자와의 직접적인 밀접 접촉을 통해 확산됩니다. 이 바이러스는 또한 감염된 표면을 만진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짐으로써 확산될 수도 있지만, 이것이 바이러스가 전염되는 주요 경로는 아닌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확산을 막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자주 손 세척하기, 꾸준한 수분 섭취, 기침은 팔이나 티슈로 입을 가리고 하기, 아플 때는 자택에 머무르기 등 모범적인 위생 관리를 실천할 것을 권고합니다. 또한, 아프지 않더라도 반드시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자택에 머무르고 물리적 거리두기(타인들과 최소 6피트(약 2미터) 거리 유지)를 실천하고 코와 입을 가리는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증상(코로나19)은 무엇인가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증상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발열 또는 오한
두통
기침, 인후통, 코막힘 또는 콧물
전에 없던 미각 또는 후각 상실
숨가쁨 또는 호흡 곤란
메스꺼움, 구토 또는 설사
피로, 또는 근육통이나 몸살
코로나19는 치료할 수 있나요?

이 바이러스는 항생제가 듣지 않는 바이러스로 현재 백신이 없습니다. 특정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의료진들은 일반적인 방식으로 이 증상들에 대처하고 있으며, 환자를 좀 더 편안하게 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CHLA에서는 환자 및 방문객들에 대해 선별 심사를 하고 있습니까?

우리 의료팀은 이 신종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환자들과의 모든 상호작용 중에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공중보건국(Los Angeles County Public Health Department)의 최신 가이드라인을 철저히 따르고 있습니다. 병원의 모든 직원 및 방문객들은 코로나19 증상이 없는지 선별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구두 선별검사에 통과하지 못한 사람들은 코로나19 검사를 받게 됩니다. 또한, 모든 CHLA 환자들도 병원 입원 시 바이러스 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수술을 앞둔 환자도 포함됩니다.



어떤 징후가 있다면 진료가 필요한 건가요?


여러분과 아이가 열이나 기침, 호흡 곤란이 느껴진다면 즉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19로 의심된다면, 방문 전에 병원이나 응급실로 전화하세요.

 

코로나 검사비용 무료에 해당하는 경우는? 보험청구 가능 여부 (의무검사 대상자 기준)

점점 확산 추세가 전국으로 확대되는 시점입니다.지금부터라도 잘 잡아 나가야 대유행을 막을 수 있을 것 ...

blog.nave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