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쿠팡 M1 맥북프로 13 맥북에어 (+맥미니까지) 사전예약 카드할인 9% 구매해야 하는 이유

​​지난 11월 10일, 드디어 애플 자체 개발한 반도체 칩(애플 실리콘) M1을 최초로 탑재한 맥북 에어와 ...

blog.naver.com

이번에는 최근 핫한 아크 인베스트의 CEO 캐서린 우드가 자랑하는 ARKW와 QQQ를 비교해볼까 합니다. ARK ETF는 테슬라를 집중 투자하며 세상을 바꿀 혁신 기술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하는 ETF로 천정을 뚫어 버릴 기세로 상승 중인 대표적 기술주 ETF 입니다.

ARKW의 운용보수는 0.76%로 일반적인 ETF 보다 훨씬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ETF는 보통 패시트펀드라고 하는데 ARK계열의 ETF는 액티브 펀드 계열로 분리가 되어, 우리가 흔히 말하는 펀드의 개념을 갖고 있습니다. 기계적인 요소 + 운영사 능력이 함유된 ETF 입니다.

시가총액은 QQQ에 비하면 완전 간난쟁이 수준입니다. 최신 ETF이기도 하지만 매우 공격적인 투자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일반 투자자의 접근이 쉽지 않은 결과로 생각 됩니다.

배당의 경우 ARKW ETF는 없습니다. 보유중인 회사가 큰 실적이 있기보단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회사이기에 아직 이익금이 없기 때문 입니다.

TOP10의 경우, ARKW는 테슬라를 약 10%에 육박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팔, 로쿠등 인터넷을 이용한 금융결재와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등 미래 지향적인 기업들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수익률을 보면 우리의 큰 형님 QQQ를 앞도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테슬라를 포함한 많인 혁신 기술주가 시장의 기대를 받으며 ETF에 성장률을 반영하였기에 어마어마한 수익률 곡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역사는 짧지만 이번 급락장에서도 엄청난 회복률을 보이는 괴물 같은 능력을 보였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당 가격은 QQQ가 약 300달러, ARKW가 약 120달러 선 입니다. QQQ보다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할 것 입니다.

QQQ는 나스닥 100을 대표하는 ETF로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러한 QQQ의 수익룰을 앞지르는 ARKW는 차세대 QQQ로 주목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점은, 아직 실적이 나오기 보단 미래의 꿈을 먹고 사는 ETF로 확정된 미래를 보여주지는 않는다는 것 입니다.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좀더 공격적인 투자를 위하여 ARK 시리즈 ETF를 편입하는 것도 좋은 투자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