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환경부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확산방지를 위해서 방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 돼지열병 관련주 돼지열병 관련주

이로 인해 국내 주식 구매 투자자들 사이에서 돼지열병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 수혜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



강원도 화천의 돼지 농장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확인된 데 이어 지난 11일 첫 발병 농가에서 2km 떨어진 농장에서 또 아프리카돼지열병에 걸린 돼지들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돼지열병의 확산으로 인해 관련주 변동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돼지열병 관련주 - 돼지열병이란?


돼지열병은 바이러스성 출혈 돼지 전염병입니다. 생각 이상으로 전염성이 강하고 치사율이 100%에 가깝습니다.

멧돼지, 남은 음식물 쓰레기, 차량, 양돈농장으로의 유입경로에의해 전염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농가 대상으로 소독, 방역, 출입 제한, 차량 통제 등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이로인해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돼지는 가축전염병 예방법상 제 1종 가축전염병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돼지 열병으로 피해가 있었던 방역상황실을 중심으로 24시간 신고접수 및 방역체계를 유지합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유력한 감염원으로는 야생 멧돼지가 지목되고 있습니다. 닭고기 관련 기업 등 돼지열병 관련주가 많습니다.

돼지고기 대체식품 기업에 이목이 쏠립니다. 동물의약품 공급·백신개발 업체 및 구제역 방역 특허 관련 기업 등도 수혜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체시스, 이글벳, 우진비앤지, 이지바이오, 제일바이오, 하림, 마니커, 코미팜 등이 이전에도 수혜를 받은 바 있습니다. 또한 파루, 대성미생물 주가에도 이목이 쏠릴 것 같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 수혜주 정리


1. 우진비앤지

우진비앤지는 동물용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 중에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1985년 과학축산을 설립하였고 2008년 코스닥시장에 회사 상장하였습니다. 동물약품 기업들과 원료 및 기술 공급 계약을 맺고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서울대 및 건국대와 협조하여 코로나바이러스 나노 백신 연구를 진행 중이며 임상시험계획 승인 획득하였습니다.

2. 코미팜



코미팜은 동물용 백신과 소독제(예를 들어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돼지콜레라 등), 각종 예방약인 백신제 및 치료제인 주사제 및 영양제 등의 동물용 의약품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3.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 생산업체입니다. 1977년 설립되어 2002년 회사 상장되었습니다.


발효설비를 보유 및 원천 기술로 개발된 원료를 생산 판매 수출하고 동물약품 연구 및 개발 하는 기업으로 사료를 유통하고 있습니다.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의약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4. 대성미생물

대성미생물은 동물용 의약품 전문 제조업체로 백신입니다 그러나 돼지열병 관련주로 소개해드릴만큼 항생제, 향균제, 구충제 등 아프리카돼지열병 사용가능 권고 소독제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백신을 비롯하여 항생제, 항균제, 구충제, 영양제, 해열 진통소염제, 소독제 등 각종 동물용의약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축산용 및 동물용 의약품 등을 생산하므로 돼지 열병 관련주로 뽑히고 있습니다.

5. 이지바이오




대표적인 동물 백신주로 의약품을 비롯해 동물 약품이나 기능성 식품의 원료개발과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는 돼지열병 관련주 입니다.


사료첨가제를 비롯해서 사료농장, 육가공 식품에 이르는 수직계열화를 진행중입니다. 백신 사업을 통해 돼지열병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돼지열병은 대형 투자자들과의 눈치 싸움입니다. 기다리는 것 보다는 앞서나가셔서 이익을 보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돼지열병 관련주 수혜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