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총정리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것 같아요.

최근 부동산 규제를 해도 지속적으로 집값이 폭등하면서 많은 분들이

집을 사는데 부담을 느낄 것입니다.

이런 젊은 층을 위해 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바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저리로 전월세 보증금을 대출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로 최근 이 제도를 알아보고 문의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한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이란?

 

사회초년생이나 청년들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의 정보를 구하기 위해 인터넷에 떠도는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후기나 퇴사여부, 연봉 등을 많이 검색해할텐데요.

이 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조건을 따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대상은 대출신청일 기준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자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지원을 받은 자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조건은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예비세대주,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자, 배우자의 합산 총 소득이 5,000만원 이하인자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택도시기금

주택도시기금 소개, 주택구입(내집마련디딤돌 등), 전세자금, 월세대출, 국민주택채권, 주택청약, 신혼부부대출

nhuf.molit.go.kr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인 기금e든든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금e든든은 주택도시기금의 대출상품소개로써 대출신청이랑 대출신청현황 대출 실행내역 조회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상단부에보면 대출상품소개가 있습니다.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신혼부부전용구입자금

-오피스텔구입자금

주택전세자금대출

-버팀목전세자금

-신혼부부전용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주택월세자금대출

-주거안정월세대출

 

 

대부분 알고 있는 중기청인 대출은 중소기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을 들어가보면 알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대출대상 : 부부합산 연소득5천만원이하, 무주택세대주

-대출금리 : 연 1.2%

-대출한도 : 최대 1억원 이내

-대출기간 : 최초2년(4회 연장, 최장 10년 이용가능)

조건 중 하나는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이하인데요.

조금 까다로운 조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외벌이의 경우 3500만원 이하입니다.

또한 만19세이상부터 만34세이하이며 사람들이 잘모르는 부분 중 하나가 병역의무를 이행했다면 복무기간에 비례해서 자격기간을 연장을 더해주고 최대 만39세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직업군인에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대상 주택, 한도와 상환 방법

대출 대상에 충족하는 주택은 임차 전용면적 85m²이하의 주택(85m²이하주거용 오피스텔 포함)에 한해 실행되고 있으며 대출 한도는 1억 원입니다.

대출기간은 2년이며 4회 연장 가능하고 최장 10년까지 가능하고 상환방법은 만기일시 상환됩니다. 

출 담보는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실시되며 전세안심대출보증서와 일반전세자금보증서 담보가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연 1.2%로 고정금리로 현재 다니고 있는 기업의 규모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은행

취급은행은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기업은행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지만, 가장 정확한 방법은 은행에 직접 방문해 상담하는게 가장 빠릅니다.

업무취급은행은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신한은행 총 5곳입니다.

그러나 이 대출은 은행 대출상품이 아닌 국가에서 지원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1금융권 어느 곳을 가도 대출 한도는 같습니다.

은행을 방문하기 전에 준비해야할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재직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더 빠르게 신청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대출이 100% 되는 것이 아니라 연봉이 낮은 사회초년생들은 1억원 한도가 불가능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자세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취급은행

우리은행 : 1599-0800

KB국민은행 : 1599-1771

IBK기업은행 : 1566-2566

NH농협은행 : 1588-2100

신한은행 : 1599-8000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대출이용절차

 

1. 대출조건확인

2. 대출신청

3. 자산심사

4. 자산심사 결과 정보 송신

5. 서류제출 및 추가심사

6. 대출승인 및 실행

 

 

우리나라 사람들의 가장 큰 꿈은 내집마련입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흔들리고 있는데요. 젊은 청년들은 집을 어떻게 사느냐 고민합니다. 

많은 청년들은 중소기업에 취직해서 직장을  다닐텐데요. 무조건적으로 대출을 싫어하지말고 혜택을 찾아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0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2020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생애최초 특별공급이 개정되어 새롭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생애 최초 특별공급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말로만 듣던 생애최초! 생애최초니까 말그대

site1.jongyy.com

 

별내 자이 더스타 분양가 분양일정

별내 자이 더스타 분양가 분양일정 10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택지개발지구에서 별내신도시가 조성 완료를 눈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GS건설은 대규모주거복합단지 별내 자이더스타가 들어섭

site1.jongyy.com

 

과천지식정보타운 분양일정 자격요건, 주택청약 생애최초 특별공급, 청약가점 푸르지오 벨라르�

과천지식정보타운 분양일정 자격요건, 주택청약 생애최초 특별공급, 청약가점 푸르지오 벨라르테 분양시기 s1 s4 s5 (feat. 생애최초 특별공급) 정부가 주택 청약 생애최초 특별공급 물�

site1.jongy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