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 할로윈데이 날짜 및 유래 알아보기

오늘은 2020 할로윈데이 날짜 및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축제는 아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을 보면 꼭 우리나라 문화같은 할로윈데이인데요.

 

[할로윈 타투 분장 용품 구경하러가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정부에서는 이번 할로윈데이를 또 다른 전환점으로 생각하고 있는데요.

만약 이번 할로윈데이를 기점으로 또 한번 코로나가 확산된다면 2단계까지 다시 격상되지 않을까 싶네요.

 

할로윈데이 날짜

2020 할로윈데이의 날짜는 10월 31일 입니다. 매년 11월 전날인 10월 31일에 

열리는 서양의 행사라서 우리나라에서도 10월 31일을 할로윈데이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번주 토요일이 휴일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놀러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할로윈데이 유래

할로윈데이는 켈트 족이 한 해의 마지막 날 치른 사원 축제에서 기원됐습니다.

미국에서는 매년 추수 감사의 의미를 지닌 축제를 하는것으로 일상 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데요.

할로윈데이는 한해 수확을 무사히 마친것을 축하하고 이웃과 함께 세상을 떠난이들을 추억하는 축제였습니다.

서로에게 행운을 빌고 춤과 노래를 즐기며 유령얘기나 장난도 하는 정도였습니다.

생전에 악행을 저질러 천국과 지옥 양쪽에서 거부당한 구두쇠 '잭'의 영혼이 들고 다녔다는 호박 등불 '잭오랜턴'도 이때 생기게 됐습니다.

원래는 등불을 만드는 전통이 있었는데 미국에서는 호박을 만드는 것으로 발전했습니다. 

할로윈데이의 대표적 행사로 아이들이 마녀나 요정, 유령 등 귀신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먹을거리를 얻는 놀이를 하였는데 이를 '트릭 오어 트릿' 이라고 일컫어집니다.

미국에서는 아이들이 이런 놀이를 하며 노는데 우리나라에서는 귀신 분장하고 이태원 클럽 등 술 먹는 문화가 자리잡았습니다.

할로윈데이 우리나라 축제

우리나라에서도 할로윈데이를 맞이하여 축제를 여는데요.

코로나 방역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주로 가을에 많이 열리는데 축제 기간이 주로 9월 에서 11월 초까지 진행됩니다.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놀이공원에서 축제 기간으로 정하고 여러가지 호박, 귀신 분장 등 과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립니다.

할로윈데이 관련해서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축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할로윈데이 축제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에버랜드 블러드시티입니다.

2020년 9월 4일 부터 2020년 11월 22일 까지 블러드시티라고 하여 축제를 진행합니다. 원래는 호러메이즈, 호러사파리, 호러티익스프레스,크레이지좀비헌트 등 작년에 운영했었는데 올해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다른 이벤트는 입장 전 QR코드를 찍어야하고 체온측정도 하고 손소독제도 비치되어 방역수칙을 준수합니다.

2. 할로윈데이 축제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입니다. 2020년 9월 5일 부터 2020년 11월 15일 까지 축제를 진행 합니다. 롯데월드에서도 기존에 진행되던 할로윈 공연을 취소 하는 등 비대면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좀비 트레인 피에로의 저주, 좀비 프리즌, 좀비 씨어터 등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좀비 퍼포먼스가 있습니다.

3. 할로윈데이 축제 네이처파크 할로윈페스티벌<호박마녀의 초대>

네이처파크 할로윈 페스티벌입니다.

네이처파크 할로윈 페스티벌은 대구에서 열리는 할로윈 축제 입니다.

기간은 2020년 9월 26일 부터 2020년 11월 8일까지 열립니다. 네이처파크 할로윈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할로윈데이 축제 이월드 호러프리즌 : 몬스터어택

이월드 호러프리즌 입니다.

네이처파크 할로윈페스티벌과 마찬가지로 대구에서 열리는 할로윈 축제 입니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할로윈 축제 입니다. 2020년 10월 9일 부터 2020년 11월 1일까지 열리고 호러 분장실, 코스튬어워즈, 다크니스하우스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올해 2020 할로윈데이 날짜, 유래,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축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서울 클럽들은 휴업을 하는 곳도 있지만 정말 개인적으로 코로나 확산에 신경을 써야할 것입니다.

 

 

스타벅스 알비백 대한민국 쓱데이

스타벅스 알비백 대한민국 쓱데이 신세계그룹은 오는 31일 개최하는 대규모 할인행사인 ‘대한민국 쓱데이’를 앞두고 26일부터 17개 관계사가 다양한 사전 행사를 시작합니다. SSG닷컴은 스타

site1.jongyy.com

 

아이패드 에어 4세대 vs 8세대 비교 가격 쿠팡 사전예약 오늘 종료

오늘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쿠팡 사전예약이 종료됩니다. ->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사전예약 바로가기] (사전예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이패드 8세대, 4세대 스펙 비교 어느 것이 나을까요? 상

site1.jongy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