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다의 우유! 천연 정력제!

라고 하면 떠오르는 식품이 하나 있다. 바로 '굴'.

굴이 정력에 좋다는 속설이 있는 이유는 바로 굴에 풍부한 '아연(Zn)' 덕분이다. 아연은 호르몬의 생성 등에 관여하는 물질로 동물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 중에 하나이다.

많은 양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동물에게는 반드시 필요한게 바로 아연

아연의 효능.

 

대표적인 필수 미량무기원소 가운데 하나인 아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바로, 세포를 만드는데 관여한다는 것.

 

좀더 정확하게는 세포를 만드는 효소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구성 성분이며 아연 자체가 세포와 조직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는 효능이 있기도 하다. 이는 결과적으로 면역력 강화에도 영향을 주게 되는 부분.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이상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미각장애, 피부 및 모발이상, 아이들 성장 이상

 

손발톱 또는 모발이 푸석하다면?

 

우선, 아연이 부족한 식습관을 갖고 있지는 않은지를 먼저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하겠다. 아연은 또한, 서두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성호르몬에도 영향을 주어 정력증강에도 도움을 주는 기능성이 있다.

 

무리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아연 부족을 초래할 수 있음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아연은 체크해 줄 필요가 있는 영양소이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

 

두말 할 것 없이 대표 아연 함유 음식은? 바로 '굴' 이다.

 

제철(9월~12월) 맞은 아연은 하루에 4~5알만 먹어도 차고 넘칠 정도로 아연을 섭취할 수 있다.

 

아연은 모든 동물성 식품을 먹을 때 섭취할 수 있지만 특히 육류의 '간' 부위에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다. 육류를 즐기지 않는 분들이라면 '달걀(노른자)', 캐슈넛, 멍게 등에도 풍부한 만큼 이들 식품을 활용하도록 하자.

 

굴, 육류(소, 돼지)의 간, 소의 살코기 부위, 멍게, 뱀장어, 캐슈넛, 달걀 노른다.

 

아연은 우리의 평소 면역력과 일상의 활력과 연관되어 있는 영양소이다.

 

미량이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신경써서 많은 양을 섭취할 필요는 없지만, 최소한 부족해서는 안되는 영양소라는 점! 강조해 본다.

 

 

아이허브 추천제품 락토비프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할인코드

아이허브 추천제품 락토비프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할인코드 아이허브 추천제품 락토비프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아이허브 할인코드 우리가 흔히 영양제를 먹는다 하면 꼭 먹어야하는 필수

site1.jongy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