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스트바이오틱스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배양건조물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유산균이 만드는 유기산, 박테리오신, 부티 레이트, 효소, 아미노산, 펩타이드 등이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해균을 직접 사멸하고 장 점막면역을 활성화한다.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장 점막에 부착한 후 유해균을 제거하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장 점막 부착의 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내에 유익균을 보충해주는 제품이다. 유익균은 장 점막에 정착해 유해균으로부터 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장 환경을 균형있게 조성해 장 건강과 면역력을 높이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다만 암 환자, 크론병 환자, 면역억제제 복용자 등은 패혈증이나 염증이 생길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한다.

당뇨병에도 효과 탁월


최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포스트바이오틱스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장내 환경을 유해균보다 유익균을 많은 상태로 만들어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프리바이오틱스와 만나 생긴 부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속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생성하는 부산물이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인슐린을 자극하는 호르몬 인크레틴 생성을 촉진해 당뇨병 환자에게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차세대 유산균으로 알려진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분식 등 요식업에 적용돼 관련 산업의 움직임이 활발해 지고 있다. 해외의 경우에는 이미 4세대 유산균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상용화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뉴라이프헬스케어'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출시돼 있다.


아이허브 추천제품 락토비프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할인코드

아이허브 추천제품 락토비프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할인코드

아이허브 추천제품 락토비프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할인코드 아이허브 추천제품 락토비프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아이허브 할인코드 우리가 흔히 영양제를 먹는다 하면 꼭 먹어야하는 필수

site1.jongy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